본문 바로가기
건강

겨울철 건강관리법 5가지 [건강정보]

by 펠릭스_ 2022. 12. 19.
728x90

담요로 체온을 보호하고 있는 사람의 사진입니다.

추운 날씨를 현명하게 이겨내는 방법

 

날씨가 추워지면서 감기 환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확진자도 하루 1000명대로 늘어나면서 독감 예방접종도 필수라고 하는데요. 올 겨울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미리미리 대비해야겠습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추운 겨울을 건강하게 보낼 수 있는지 알아볼까요?

 

 

세 개의 알약과 체온계가 놓여있는 사진.

 


겨울철 불청객하면 역시 감기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매년 이맘때쯤이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단골손님인데 올해는 유독 독하다고 합니다. 벌써부터 여기저기서 콜록콜록 기침 소리가 들려오는데 저도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며칠 전부터 목이 칼칼하더니 급기야 콧물까지 줄줄 흘렀는데요, 아무래도 심상치 않은 조짐이 보여 서둘러 병원을 찾았습니다.

 

 

접시위에 놓인 생강, 레몬과 레몬생강차의 사진.
면역력 관리 차원에서 비타민C섭취와 가벼운 운동을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의사 선생님께서는 이번 주까지는 계속 추울 테니 외출 시 옷을 따뜻하게 입고 다니라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면역력 관리 차원에서 비타민C 섭취나 가벼운 운동을 꾸준히 하라고 당부하셨습니다. 덧붙여 마스크 착용 및 개인위생관리를 철저히 하는 것도 잊지 말라고 하셨습니다. 집에 돌아와서 곧바로 인터넷 검색을 해보았는데 그랬더니 다양한 정보가 쏟아졌습니다.

 

 

온도와 습도를 동시에 표현가능한 온습도 표시 시계
실내 온도와 습도조절을 통해 호흡기 질환 발생률을 낮출수 있습니다.

 

 

우선 실내 온도는 18~20°C 정도로 유지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래야 호흡기 질환 발생률이 낮아진다고 해요.

또한 습도 조절도 중요한데 50~60% 수준을 유지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가습기를 틀거나 젖은 빨래를 널어놓으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편안하게 누워서 찻잔을 손에 들고 쉬고 있는 여성
충분한 수면과 휴식, 수분섭취는 감기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아울러 충분한 수면과 휴식 취하기, 따뜻한 물 많이 마시기, 규칙적인 식사 하기 등 기본적인 생활습관 개선만으로도 충분히 감기를 예방할 수 있다고 하니 부디 여러분 모두 아프지 말고 건강하게 겨울을 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