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배포게임정보

'World of Warships - Starter pack: Ishizuchi' (~3.31 00:00 종료)

by 펠릭스_ 2023. 3. 24.
728x90

이번주에 공개된 에픽게임즈 무료배포게임 정보를 알아봅니다.

시간이 참 빠른 것 같습니다. 어느덧 3월도 마지막주가 되었습니다. 새 생명이 움트는 3월, 포근한 봄기운과 함께 온 땅을 촉촉이 적시는 봄비가 내린 이번주 에픽게임즈 주간무료게임은 'World of Warships - Starter pack: Ishizuchi'입니다. 

 

 

1. World of  Warships - Starter Pack: Ishizuchi 

World of Warships - Starter Pack: Ishizuchi의 패키지 이미지

이번주 에픽게임즈 주간무료게임은 《월드 오브 워쉽》의 스타터팩입니다. 이전에도 에픽게임즈에서는 확장판이나 기타 애드온 등을 제공한 적이 있었는데 이번주에 제공되는 스타터팩과는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게임의 본판인 《월드 오브 워쉽》을 보유하고 있어야 구매가 가능한데 본판은 Play for FREE, 무료플레이 게임이므로 비용 걱정 없이 본판을 라이브러리에 추가하신 후에 이번 스타터팩을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월드 오브 워쉽?

월드 오브 워쉽, 영어로 World of Warships는 2015년 9월에 처음 발매된 워게이밍넷이 개발, 유통한 20세기 역사적인 군함들 간의 해전을 주제로 하는 게임입니다. 월드 오브 탱크, 월드 오브 워플레인에 이어 월드 오브 시리즈 세 번째 작품으로 미국, 독일, 소련, 영국, 이탈리아, 프랑스, 일본을 비롯한 전쟁역사 속에 기록된 2차 세계대전과 냉전시대 국가들의 주요 함선들을 비롯해 추가 dlc와 업데이트로 새로운 국가 함선의 추가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함선도 등록되어 있는데, 충무함이 9 티어 구축함으로 추가된 적이 있습니다. 현재 운영되는 서버는 북미, 유럽, 러시아, 아시아에 서버를 두고 있습니다. 

 

 

함선?

월드 오브 탱크에서 다양한 종류의 탱크로 플레이하였듯 월드 오브 워쉽은 다양한 종류의 함선으로 플레이하게 됩니다. 각 함선들은 서로 간에 물고 물리는 상성관계가 적용되어 있어 전략적인 플레이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월드 오브 워쉽에 등장하는 함선의 크기 비교영상입니다.
구축함

함선들 가운데 가장 빠르고 민첩한 기동성을 가지고 있으나 그만큼 장갑이 약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미지는 낮지만 빠른 장전속도를 가지고 있고 다량의 어뢰를 보유하고 있어 기동성 중심의 플레이에 적합합니다. 순양함과 항공모함 상대로는 약하지만 전함과 앞으로 곧 출시될 잠수함 상대로 강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순양함

중간급의 크기와 기동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포격은 전함을 제외하면 다른 함선들에게 충분한 타격을 가할 수 있는 수준이며 준수한 장전속도와 어뢰, 폭뢰등을 추가로 보유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전함을 상대로는 약하지만 구축함과 항공모함에게 강한 면모를 보입니다. 

 

전함

항공모함과 함께 가장 큰 크기를 가지고 있으며, 기동성이 매우 낮습니다. 강한 장갑과 포격을 중심으로 운용되며 강한 타격을 줄 수 있지만 장전속도가 느립니다. 대부분 어뢰나 폭뢰를 보유하지 않고 있으며, 순양함을 상대로는 강하지만 구축함과 항공모함, 잠수함 상대로는 약합니다. 

 

항공모함

전함과 함께 가장 큰 크기의 함선으로 전함 다음으로 튼튼한 체력을 가지고 있으나 기동성이 낮고 장갑이 없다고 느낄 정도로 약합니다. 자체 공격능력은 거의 전무하지만 전투기, 뇌격기, 폭격기 등의 함재기를 날려 공격할 수 있습니다. 함재기의 비율은 각 항공모함마다 조금씩 다르며 구축함, 전함에 강하지만 방공순양함, 잠수함을 상대로 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잠수함(예정)

잠수함은 정식 출시예정으로 알려져 있으며, 현재까지 기간한정 대여로 미국, 독일, 소련의 잠수함이 각 세 종류씩, 그리고 프리미엄 함선으로 미국, 일본, 독일, 소련에 각 한 종류씩이 추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주 무기는 소나를 맞출 경우 유도기능이 있는 어뢰를 사용하며, 함포를 피할 수 있는 잠수 기능이 있어 게임 내 함선 중에 가장 약한 장갑을 가지고 있습니다. 추가로 폭뢰를 통해 잠수함을 공격할 수 있으며 전함과 항공모함을 상대로 강하지만 구축함, 경순양함을 상대로는 약합니다. 

 

 

Ishizuchi? 

이번주에 무료배포되는 'World of Warships - starter pack: Ishizuchi'는 월드 오브 워쉽 본판을 소유한 분이 받을 수 있는 패키지로, 일본의 4단계 전함인 Ishizuchi, 포트슬롯과 에픽 위장, 보상 보급 화물 5개와 4종류의 보상보너스(크레딧 +20%, 선박 경험치 +100%, 함장 경험치 +100%, 자유 경험치 +300%)를 포함한 구성입니다. 다른 무료게임 제공들의 경우 애드온일지라도 스탠드얼론 에디션이거나 본편을 함께 포함해 두는 경우가 있어 한번에 수령이 가능했는데 이번에는 월드 오브 워쉽 본편(링크)을 무료로 받으신 후에 무료배포되는 패키지를 수령하시면 됩니다. 

 

 

게임 플레이

에픽게임즈에서 받아서 게임플레이를 해보고 싶었으나(...) 에픽게임즈 런처에서 느린 인터넷으로 오랜 기다림 끝에 58기가 게임파일을 내려받고 마침내 접속시도하는 저를 로그인 무한뺑뺑이로 단호하게 막아서는 바람에 로비구경도 못해보았습니다. 로딩 관련 문제를 해결하게 되면 추가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만... 해결방법이 실행 클라이언트나 모드관리자에서 안전모드로 실행하면 된다고 하는데 워게이밍넷에서 공식제공하는 런처 말고 에픽게임즈 런처에서는 해당 내용을 못 찾았습니다. 에픽런처 내부에 있는 파일 무결성 검증을 두 번 했는데 그래도 로딩 뺑뺑이가 돌아가서 있다가 시간 될 때 재설치 한 번 더 해보려고 하는데 잘 되면 좋겠습니다...

한시간 반 정도 기다려봤는데 안되서 다시 시도해보고 업데이트하겠습니다..

이번 게임과 유사한 주제로는 우리나라에서 예전에 출시된 네이비 필드가 선박을 통한 해상전을 다룬 적이 있었고 전투와 전쟁과 관련한 내용은 같은 워게이밍넷에서 만든 월드 오브 탱크라든가 월드 오브 시리즈가 유사한 장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퀄리티와 게임의 완성도 자체는 워게이밍넷의 이름답게 신뢰할 만 하나 역시나 아쉬운 점은 워게이밍넷 다운 운영이 아쉽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인게임 한글화는 현재 공식적으로 지원되고 있으며, 우리나라 서버가 생길 뻔했으나 운영상의 문제로 아시아로 통합되어 버린 것이 아쉬운 점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정리

역사적 기록을 바탕으로 하며 다양한 함선을 이용한 전투, 기존에 월드 오브 시리즈를 재밌게 즐기셨던 분이라면 이번 월드 오브 워쉽 역시 이 게임의 매력을 충분히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월드 오브 워쉽의 스타터팩인 이번 무료배포판은 라이브러리에 소장하여 두시면 패키지 보상을 포함한 풍성한 보급품을 함께 받을 수 있습니다. 트레일러 영상을 보시고 구미가 당기신다면 이번 기회에 받아두시면 어떨까요?

월드오브워쉽 공식 트레일러영상입니다.
반응형

댓글